올 것 같지 않은 그날이 왔다. 여행 마지막날이고 또 결혼기념일이기도 하다. designer outlet Berlin이라는 아울렛 매장을 간다. 현지인이 많이 이용하는 아울렛이고 명품 아울렛은 아니다. 기차 타고 셔틀버스 타는 장소까지 가야 한다.
조식에 나오는 빵은 늘 먹음직스럽다. 이른바 겉바속촉.
직접 사워도우 빵을 굽지만 실온에 두면 절대로 겉바가 안된다. 공기 중 수분이 빵을 흡수하기 때문이다. 비결이 뭔지 엄청 궁금하다.
기차에서 내려 역 출구로 나왔는데 역 앞에 귀여운 빨간 딸기 부스가 있다. 놀랍게도 진짜 딸기를 팔고 있다.
쌩쌩이 도로 가운데 두고 가는 것은 독일도 똑같네. 나는 못 타지만 인도 가운데 있는 것을 볼 때마다 한쪽 편에 주차하면 좋을 텐데 하는 생각을 했다.
셔틀버스 기다리는 중 도로 분리 화단에 있는 큰 가방 모양의 광고판. 눈에 확 들어온다. 광고 효과는 만점이다. 유럽 여행하면서 마음에 드는 것 중 하나는 광고판이다. 우리나라와 다르게 돌출간판도 없고 플래카드도 펄럭이지 않는다. 간판은 벽에 붙어 있어 여행자에게는 조금 불편한 점도 있었다. 간판이 안 보여 지나치는 경우가 종종 있었기 때문이다. 또한 도로에 드문드문 보이는 원통형 광고탑이 도시 미관도 해치지 않고 눈에도 잘 띄어 좋은 아이디어라는 생각이 든다. 전광판 역할도 한다. 우리나라도 정비를 하고 규제를 했으면 좋겠다.
가게에서 인도 중간에 내놓은 광고용 부스. 다이빙하는 병마개가 너무 참신하다. 하나 살걸 후회가 살짝 된다.
셔틀버스로 40분 거리에 있는 아울렛 도착. 주황색 입구 아치를 들어가는 발걸음은 가볍고 경쾌하다.
입구에 들어서자 스타벅스가 정면에 떠억! 일단 커피 한잔하고 투어 시작한다. 커피는? 역시! 맛없는 커피가 많기만 해서 다 마시는 것도 고역이다. 이탈리아 커피가 그립다. 쫀득한 에스프레소!
대부분 철 지난 제품인데 그릇류는 적어도 5년 이상 된 제품도 있다. 아울렛이라 어쩔 수 없지만 조금 심하다 생각된다. 여기저기 기웃거리며 돌아다니다. 옷가지 몇 개 구입하고 발길 돌린다.
아울렛 지도 따라가다 만난 곰돌이를 태운 삼륜차. 당당히 서 있는 베를린의 상징 곰돌이가 귀엽다. 가족단위로 오는 사람이 많은 아울렛이라 놀이공원 광고를 하고 있다.
베를린 최대의 번화가 거리 한가운데 카이저 빌헬름 교회가 있다. 제2차 세계대전 때의 폭격으로 교회의 많은 부분이 파괴되었지만 전쟁의 참혹함을 기억하기 위해 폭격의 흔적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다.
여행의 마지막 저녁은 지중해식 샐러드. 결혼 38년 기념식치고 소박한 저녁이지만 독일이니까 OK!! 긴 여행이 끝난다 생각하니 아쉬운 마음, 허전함, 귀소본능의 기쁜 마음이 복합적이다. 여행의 끝은 늘 아쉽다. 페북이나 인스타의 알고리즘은 떠나온 곳의 멋진 사진들을 보여준다. 아뿔싸! 거기도 갔었야 했고, 그것도 먹어 봤어야 했고, 그것은 꼭 샀어야 했고 등등. 하지만 짧은 기간 모든 것을 다 할 수 없으니 아쉬움 털고 끝내자. 더 이상 여행하기도 두려운 한계에 온 것도 사실이다. 이쯤에서 끝나서 다행이다.
이 복도를 지나면 유목민 생활도 추억의 한 페이지로 남겠지. 그동안 매일 빡신 일정 속에서 여행일기를 쓴 자신에게 칭찬의 박수를 보낸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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